본문 바로가기
비밀 일기

40일 도파민 단식 3일차 : 커피 줄이면 똥배도 줄어들까?

by 셜리 2020. 9. 23.
반응형

네, 오늘은 3일차입니다. 어제 2일차에는 커피도 안 마시는데 성공했습니다~ 와~~

근데, 오늘은 참기가 어제보다 힘든데, 이글을 쓰고 있는 지금까지는 안마시고는 있습니다. ㅎㅎㅎ

 

2일차에 안한 것

----------------

TV시청

게임

커피

설탕

이메일 확인

인터넷 사용

군것질

----------------

 

안한게 꽤 늘었죠?

하지만 인터넷 관련된 일들은 줄이기가 쉽지 않네요. 이유는 제가 하는 일의 대부분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고, 인터넷도 자주 이용해야 하는 입장이다보니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좀더 구체화해서 써보렵니다.

 

--------------

관리자 페이지들  확인 : 하루 3회 이하 확인(오전에 1번, 오후 2시에 한번, 이후 필요시 1번)

유투브 시청 : 관심사, 일과 관계 된 것으로 제한 시청

이메일 체크 : 하루 2회 미만

스마트폰으로 잠자기전 인터넷 사용 금지

--------------

 

요렇게 정리해봤는데, 다 적었는지 모르겠네요. 생각나면 또 적으면 되죠 모.

 

안하는 것, 단식만 있으면 안되고, 이를 대신할 것들도 정리해봅니다.

운동
독서
명상
글쓰기
업무

 

도파민 단식의 핵심은 어떤 것이든 중독을 멀리하자인 것으로 저는 이해했습니다. 따라서 만약에 운동에 중독적인 성향이 있다면, 이도 중지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면에서는 현실성이 부족해보이거나, 효과가 있을까 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시작하기 하루 전날 정도만 "40일 도파민 단식"하는 방법에 대해 조사해서 아직 이론적으로 상세한 부분까지는 모릅니다. 전체적으로 이렇게 하면 되겠다 정도 이해한 정도인데, 차츰 조사하면서 몰랐던 것은 적용해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참, 그리고 어제는 충분히 잘 자지는 못했습니다. 양적인 면에서는 성공이라 할 수 있으나, 질적인 면에서는 부족한 그런 잠이었습니다. 제가 심한 경우에는 수면중에 불안 증세나 공포 비슷한 것들이 오는 편이라, 그렇지 않은 때에도 머릿 속에서 쉬지 않고 떠드는 것처럼 계속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어제가 그랬는지, 아직까지도 머리가 아프고 게운치가 않네요.

 

그래도 적어도 40일까지는 지켜보려고 노력해보렵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