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Reits 비교 : 데이터 리츠 vs 부동산 리츠

by 셜리 2020. 6. 4.
반응형

현재 데이터 리츠들은 코로나 이전에 가까이 회복되거나 더 위로 올라간 상태로 보입니다. 3월말 쯤에 살 용기가 있었다면 꽤 벌었겠죠. 이미 높아서 불안하지만, 4차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서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반면에 모기지 펀드들의 경우에는 배당성향이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 리츠도 배당을 하기는 하지만요. PMT의 경우 코로나 기간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주가도 상승해왔다는 장점이 있네요. 하지만 언택트 시대에는 다소 불리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됩니다.

 

데이터 센터 리츠 ETF : SRVR

데이터센터 리츠기업들에 투자하는 미국 ETF로 데이터센터, 통신타워 등을 임대하여 수익을 내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종목에는 에퀴닉스,디지털 리얼티, QTS Realty 등이 있으며, 인프라산업 종목으로는  아메리칸타워와 크라운 캐슬 등이 있습니다. 운용보수가 0.6%로 다소 높고 배당률이 낮은 편인 게 단점이나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 섹터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며, 향후 배당률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QTS Realty

When drawn, the company intends to use proceeds to repay a portion of the amounts outstanding under its unsecured revolving credit facility, for capital expenditures, including the development of properties in its portfolio, and for other general corporate purposes.

자금 사용시(인출시) 수익금을 사용하여 무담보 회전 신용 시설에서 미지급된 금액의 일부를 상환할 계획이며, 포트폴리오 내 부동산 개발을 포함한 자본 지출 및 기타 일반적인 법인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다.

 

부동산 모지기 리츠들

PMT

페니맥 모기지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 부동산 담보 대출사업을 하고 있는 모기지 리츠 회사로 최근 코로나로 큰 변동성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PMTb 같은 우선주들은 최저점에서 4배 가까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주에 먼저 크게 상승했으니, 이번에는 보통주가 상승할 차례가 아닐까요? 참고로 8% 정도의 고배당을 지급합니다.

 

 

MGU, MFD

맥쿼리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쳐 펀드(MGU)와 맥쿼리 퍼스트 트러스트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쳐 유틸리티 배당 인컴 펀드(MFD)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단 이름들이 참 기네요. 이들은 모두 10% 이상의 고배당을 주는 펀드들입니다. 다만 주가 자체의 변동성이 크거나 꾸준히 하락하는 형태의 주식임을 염두에 둬야할 것같습니다.

 

Macquarie Global Infrastructure Total Return Fund (MGU) changes distribution frequency of the Fund from quarterly to monthly, beginning with the June distribution; declares$0.075/share monthly dividend.

MGU는 배당 주기(빈도)를 분기 단위에서 월 단위로 바꾼다. 매월 배당은 0.075$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