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비욘드미트 주가 3월에 26% 떨어진 이유

by 셜리 2020. 4. 8.
반응형

늘 그렇듯이 제가 찾아본 기사 내용 중에서 영어 공부 짧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잠깐 영어 공부>

Why Beyond Meat Fell 26% in March

비욘드미트 3월 주가 26% 떨어진 이유

 

Wall Street was already turning on Beyond Meat for another reason.

월가는 다른 이유로 이미 비욘드미트를 좋게 생각하고 있었다.

 

In fact, forward guidance is light on profits as the company spends on international growth and new product development to fuel top-line growth. 

이 회사는 최고의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 국제적인 성장과 신제품 개발에 비용을 쓰고 때문에 사실은 포워드 가이던스(향후 정책, 미래 전망)에서는 수익이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이 번역이 어려웠어요.ㅠㅠ)

 

The potential impact COVID-19 will have on Beyond Meat is complex

비욘드미트에게 미칠 잠재적 코비드19 영향은 복잡하다.

 

These risks put its 2020 revenue guidance of $500 million at the midpoint in question.

이러한 위험요소들로 인해 이 회사의 2020 수익 전망치인 5억달러에 대한 신뢰도는 중간 수준이다.

 

 

-------------------

IMAGE SOURCE: BEYOND MEAT.

워낙에 글로벌하게 주가가 떨어진 터라 26%가 특별히 많이 떨어진 건가? 하는 생각은 들었지만, 그래도 제가 소액이나마 투자한 터라 읽어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인 비욘드미트는 작년 2019년도에 레스토랑과 음식 서비스 부문에서 매출이 312%나 급증했으며 이중에서 레스토랑에 공급되는 패티 매출이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이쯤되니 우려되는 부분이 무엇일지 예상이 되죠? 코비드19 때문에 요즘 요식업이 전세계적으로 힘든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그렇습니다. 매출 감소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월가의 투자자들은 비욘드미트를 가치있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여전히 중국진출에 어려움이 있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는데도 말이죠. 걱정과 기대를 둘 다 하고 있는 건 아닌지, 글쎄요. 중국 진출이 잘 될까요? 워낙 매력적인 시장이긴 하지만, 대체육 패티의 맛을 중국인들이 좋아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당분간은 계속 진짜 고기를 더 좋아할 것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기본적으로 지금 중국이 돼지열병에 코로나에, 게다가 앞으로도 이런저런 전염병이 계속 있을 수 있다는 전망(어쩌면 음모론일 수도)이어서 식량난이 심각해질 것으로 저는 조심스레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점이 대체 식품을 경험하는 기회로 작용할 수도요. 왜냐면, 제가 투자했으니까요! ㅎ

 

그리고 나머지 41%에 해당하는 식료품점에서의 소매 판매는 2020년 첫 12주 동안  248%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해마다 년초에 비슷한 비율로 성장해왔다고 하니, 마냥 어렵기만 하지는 않겠구나 하는 기대도 생깁니다. 

 

한편 제이피모건은 비욘드미트를 "중립"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유는 증가하는 소매 판매가 감소하는 식품 서비스 판매를 충분히 상쇄하지 못할 것으로 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좋게 보고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불확식성이 외식업 부문에서 너무 크게 보여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목표가는 108달러에서 77$.

 

음..제 매입 평균가보다 조금 높은 수준이네요. ㅠㅠ...배에 힘 딱 주고 장기로 묻고 떠블로 가죠, 머. 크흡.

팩폭알바생 / Tommy & Garry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