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 코비드19 여파로 주가가 2배로 뛰다

by 셜리 2020. 3. 27.
반응형

공부삼아 유투브의 여러 경제의 그루들의 영상들을 보며, 지난달부터 간간이 들어왔던 스타트업이,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 인데, 이렇게 많이 오르도록 관심을 두지 못했네요. ㅠㅠ

 

머니 감각을 키우는게 이렇게나 어려운 걸 새삼 느낍니다. 공포만 느낄 것이 아니라, 기회를 찾아야하는데, 막상 실천하기가 어렵군요.

 

----------------------------------

<잠깐 영어 공부>

New Low In Trading Decisions – Get Stock Name Right
주식거래 판에 등장한 새로운 동전주 올바른 주식 이름을 찾아라 (거의 의역임, 번역이 맞을지?ㅎ)
Zoom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다른 기업이 무려 2000%로 상승한 것을 비웃는 제목

 

Allow me to illustrate.

내가 설명해 볼게.(사람들이 얼마나 바보같이 투자를 하는지 얘기해보겠다)

 

Since everyone is trapped at home and doing video conferences, Zoom’s service has been getting a tremendous amount of use and attention. 

사람들이 집에 갇혀 지내게 되면서 디비오 컨퍼런스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서비스는 이용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면서 관심을 받게 되었다.

 

----------------------------------

 

줌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은 비디오 우선 통신 플랫폼 제공 기업으로 수천명의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는 비디오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에 설립한 회사로, 사실 이미 레드 오션이라고 할 수 있는 화상 관련 서비스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음에도 여타의 덩치 큰 경쟁사들을 제치고, 전세계의 수많은 국가들이 줌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세계 증시가 휘청이는 와중에 혼자 불마켓인 흔하지 않은 몇 개 기업 중에 하나가 된 거죠.

 

 

 

위에 표를 보면 알겠지만 2020년도에 영업 이익 증가율이 크게 늘었네요. 앞으로 언택트 비즈니스의 대장주로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요즘 코로나 때문에  태권도 도장이 한달 넘게 휴원을 하고 있어서 운동을 못하고 있는데요. 지난주부터 Zoom을 이용해서 화상 수업을 시작했더군요. 전 아직 참여해보진 않았는데, 어쩌면  이걸 계기로 우리 생활이 많이 변하게됐다는 생각 하나, 생각 둘 - "리 태권도 관장님 정말 하이테크하시구나"….하는 거였습니다. ㅋㅋㅋ

 

저는 소위 IT 서비스 개발 운영하던 사람인데, 늘 느끼지만, ,난 좀 왜 이리 the later adopter인지 반성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언택트( Untact ) 사회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을 실감하구요.

 


다시 돌아와서, 위에서 잠깐 영어 공부에서도 살짝 얘기했지만, 최근의 급격한 주가 상승 중에 재미있는 사고가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줌 테크놀로지(Zoom Technologies)

 

저도 짧은 순간이었지만, 헷갈렸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주식 거래를 중단시켰다고 해서, 잠깐 놀랐거든요. 사실 전 이 주식을 안 갖고 있는데요. ㅎㅎㅎ

 

좀더 자세히 읽어보니, 줌 테크놀로지는 중국기업이고, 심지어 장외주식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연관된 기업이라고 오해하고 무지막지하게 매수해서 이 동전주(1달러 수준)가 최근 한달 사이에 무려 7배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인터넷 전화나 블루투스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로 미국의 줌 비디오와 전혀 관계도 없고, 이 회사는 사업 관련 공시나 재무상황 등 기본적인 정보도 제공하지 않는 회사라고 합니다.

 

누군지 참 피를 철철 흘리게 되었네요. 저도 앞으로 이러지 않으려고, 이렇게 기본적인 공부 차원에서 관심가는 기업들을 조사 정리하고 있는 거죠.


그리고 이 회사의 CEO인 에릭 위한은 중국의 산둥성 출신으로 지금의 부인과 불편한 장거리 연애 중에 화상회의 서비스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지금은 경쟁사인 Webex에서 일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연애도 잘 해야 사업도 잘 할 수 있나봐요^^?

 

 

<기본 정보>

zoom video communications : https://www.zoom.us

Ceo : Eric Yuan

설립연도 : 2011 (2019년도에 상장)

본사 위치 :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경쟁사 : 스카이프, 웹엑스, 고투미팅 등

주요서비스(제품) : Video Communications Servic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