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TIPs

MAC OS 10.15 버전에 삼성 프린터를 에러 없이 설치 방법

by 셜리 2021. 2. 25.
반응형

제가 오랜만에 아이맥을 새로 구입해서 새로 설치하느라 2월은 그냥 훅 지나간 것같습니다. 이전에는 아이맥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주요 OS로 윈도우를 써왔던 터라, 익숙하게 필요한 프로그램들이나 장비들을 바로 바로 연결해서 써왔기에 그런 경우라면 일주일 정도면 자잘한 것까지 다 설치가 되었을 겁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에는 맥 반, 윈도우 반 쓰는 방식으로 바꾸다보니, 이래 저래 적응해나가야할 새로운 과제들이 많더군요. 맥의 좋은 점을 누려보고자 시작한 일인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라는 댓가를 쓰게 되었네요. 아직 좀 더 남아있으려나.

 

각설하고, 그중에서 어려웠던 것은 삼성 프린터를 연결하는 것이었습니다!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SC-L433"

머 이런 키워드로 열심히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도 해보고, 구글링을 통해서 여러 프린터 드라이버를 동시에 깔아주는 프로그램도 깔아보고 했는데 다 실패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맥OS 10.12 버전 이상에서는 드라이버가 호환되지 않는다 "

는 걸 알게되었죠. 게다가 괜히 집집하게 내 계정으로 누구 로그인을 하려는 걸 차단했느니 하는 문자를 받았네요. 왠지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깔아서 그런 것같아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다 포기하고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한방에 해결이 되더군요. 괜한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어차피 정답은 삼성 고객센터

인 것을. 아래 링크는 맥에서 삼성 프린터를 연결하지 못해서 애먹고 있는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https://www.samsungsvc.co.kr/online/faqView.do?node_Id=NODE0000124908&faqId=KNOW1000022620&pageNo=1

내용 페이지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첨부파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 드라이버 파일의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최신 맥OS의 버전인 10.15에 설치할 수 있는 파일임을 쉽게 눈치챌 수 있습니다. zip파일을 풀고, dmg파일도 클릭해서 pkg가 확장자인 파일이 나오면

우클릭 후 열기

로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네요. 이유를 물어보니, 아는지 모르는지, 최신버전은 방식이 달라서 그런 거라고만 대답하네요. 어쩌겠죠. 시키는 대로 해야 말썽이 없을테니, 하라는 대로 했습니다. 사실 별 차이 없을 거같은데 말이죠. ㅎㅎㅎ

 

이렇게 나의 소중한 오후시간이 프린터 연결하기로 호로록 지나가버렸네요. 여러분은 이걸로 시간 단축이 되었기를 희망해봅니다!

 

 

2021/02/05 - [리뷰] - 애플 아이맥(iMac) A2116 학생할인 구매 리뷰 + 장점,불량체크 TIP

 

애플 아이맥(iMac) A2116 학생할인 구매 리뷰 + 장점,불량체크 TIP

1월 중순 즈음인가요, 10년 넘게 쓰고 있던 아이맥이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10번인가 시도한 끝에 성공은 하였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아무 문제 없이 쓰고 있지만, 얼마나 놀랐던지. 지

interestnot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