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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별TIPs

구글 애드센스와 CCPA(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보호법)

by 셜리 2020.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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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보기 시작한지 얼마 안된 맛에 쓸데없이(?)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자주 확인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갑자기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보호법(CCPA)"

에 대해 조치를 취하라는 공지가 꾸준히 보이네요. 예전에 바쁠 때는 이런 거 완전 무시하고 버티다가 계정이 정지를 먹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겪었던 터라, 성실히 들어가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보호법(CCPA)란?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기업이 개인 정보를 사고 팔고 등등을 하고 싶으면 그 정보의 소유권자에게 동의를 얻고, 그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이용하라는 것으로 조금 구체화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나에 대한 어떠한 정보가 수집되고 어떻게 이용되었는지 물을 수 있는 권리

- 개인정보 판매를 거절할 수 있는 권리

- 개인정보에 접근하거나 폐기할 수 있는 권리

 

 

구글에서 요청한 처리

 

- 제한된 데이터 처리

- 광고 파트너 선택

보기와 같은 2가지 인데요, 꼼꼼히 살펴보니, 특별히 할 건 없다에 우선 안심했습니다. 이유는 티스토리에 캘리포니아 거주자들이 접근할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이죠. 한국 블로그이니까요. 그래서 저는 기본으로 채택된 것에서 변경을 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금융 같은 고단가 블로그라면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만 받아오는게 수익을 높이는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제한된 데이터 처리"에서 데이터 처리 제한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단, 이렇게 처리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맞춤 광고가 사라지기는 합니다.

 

 

저도 블로그에 내용을 좀더 채운 후에 테스트 삼아 한두달 이렇게 운영해볼 계획입니다. 비교가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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