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TIPs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페이지에서 유투브 영상 넣어보기

by 셜리 2020. 3. 28.
반응형

오늘은 정말 짧고 짧은 내용이 되겠군요.

 

그래도 이러한 하찮은 팁이라도, 우선은 개미 기억력 보유자인 나를 위한 기록인 만큼 용기를 내서 남겨봅니다. ^^

많은 세월이 지나면, 알던 내용도 정말 새삼스럽게 또 모르더군요.  나이 탓인가?

 

 

 

 

1. 관리자 페이지로 가서 좌측 하단에 있는 "플러그인" 메뉴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정말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중이라고 붉은 바탕위에 표시된 것들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들인데요, 음...한 10년 전쯤인가 제가 그때 티스토리를 했었나봐요. 하하.....그때는 없던 기능이네요. ^^;;

 

 

 

2. 플러그인들 중에서 "유투브 동영상 넣기"를 찾아서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저는 적용이 되어 있어서 비활성 버튼으로 보이는데, 바로 그 버튼 "적용"을 눌러주세요.

 

 

3.  적용 후에 플러그인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사용중"이라는 표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맨 첫번째 그림에서처럼요.

 

4.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글쓰기"버튼을 눌러서 글쓰기 페이지를 엽니다.

 

5.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글쓰기 페이지로 가게 되는데, 상단 메뉴바에서 "..."을 마우스로 누르면 여러 하위 메뉴가 쫘악~~ 펼쳐집니다. 그 중에서도 아래에 있는 "플러그인"을 누르면 또 하위메뉴가 보이고, 여기서 유투브를 선택합니다.

 

6. 그럼 짜잔~~ 유투브 링크를 넣을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오네요. 넣고 싶은 유투브 영상 링크 주소를 넣으면 되겠죠?

 

 

참 쉽죠잉?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