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를 저의 홈페이지로 사용하고 있던 터라,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에 대한 설정들을 마치고나니, 솔직이 잘 돌보지 않게되었네요. 하지만 가끔 들어가서 문제가 발견될 때마다 조금씩 고치고 있었고, 그 사이에 몇건의 주문도 받았답니다. 새로운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올리고 그래야 하겠죠, 그래야 하겠죠........매일 조금씩이라도 하면 되죠 머. ㅎㅎㅎ
Domains 메뉴의 위치 변동
전과 달리 Settings의 서브 위치로 이동해서, 한참을 찾았네요. 쇼피파이 고객센터가 몹시 친절한 편이긴 하지만, 신생 기업이라 그런가, 잠깐 안보면 바뀌는 게 꽤 많네요.
전에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주소를 연결하느라 설정하고는 오랜만인데, 제가 본래 갖고 있던 도메인을 가비아 사이트로 가서 DNS를 설정해주었었답니다.
이메일도 DNS설정으로 연결
쇼피파이에서 구매한 도메인이라면, 좀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갖고 있던 도메인을 활용했듯이, 저는 전에 만들어두었던 제 회사 메일을 연결해보려고 합니다.
1. Settings> Store details > Sender email 수정
Sender email 입력 박스 아래로 먼가 경고 표시와 함께 링크가 제공됩니다. 그 링크를 클릭하면 쇼피파이에서 제공하는 host와 value 정보 페이지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는 이 방법 외에는 host와 value 정보 페이지 에 접근할 수 없네요. 저는 이미 고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보이지 않은 상태이지만, 여러분이 기본으로 쓰고 있는 이메일 주소가 쇼피파이에서 적절하지 않다고 하며 경고 표시를 보게 됩니다.
2. 도메인 구매 사이트로 가서 DNS관리 페이지로 이동
3. CNAME 타입 레코드 4개 생성 후 정보 입력
좀전에 위 1번에서 팝업된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host와 value값을 새로 생성한 CNAME타입의 레코드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저장해줍니다.
4. 다시 쇼피파이로 가서 확인(혹은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끝.
12시간에서 하루 정도 기다리면 완료가 되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Sender email 입력 박스 아래와 같이 이 주소는 잘 노출될 것이다라는 안내 문구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개인 이메일로 해놓았고, 별 무리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브랜드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는 고객이 신뢰하기 어렵다는 경고 문구를 보니 마음이 약해져서 번거로움을 무릎쓰고 고쳤답니다. ㅎㅎㅎ
댓글